DCM포럼

(사)콘텐츠경영연구소는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국ㆍ내외 디지털 콘텐츠 산업의 최신동향에 관한 정보를 세계적으로 수집하고, 분석하여 관련 업체에 중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등 디지털 콘텐츠 산업의 질적 향상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이와 같은 연구 성과들을 디지털 콘텐츠 관련 업계들과 공유하고 문제점들에 대한 열린 토론의 장을 만들기 위한 포럼을 개최하고 있습니다.

(사)콘텐츠경영연구소에 많은 관심 기울려 주시는 여러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제4회 가상현실 비즈니스와 차세대 UCC전략 포럼 2007. 05. 31
1. 배경 및 목적

콘텐츠경영연구소와 중앙대게임컨텐츠연구센터 가상현실 비즈니스에 대한 전략적 접근과 심층적 이해를 돕기 위해 ‘가상현실 비즈니스와 차세대 UCC전략’ 포럼을 개최합니다.

포럼에서는 최근 새로운 디지털 비즈니스 모델로 각광 받고 있는 가상현실 비지니스의 이해를 통해 한국 온라인 게임 및 디지털 콘텐츠 산업의 혁신적 변화 방안을 모색할 것입니다.

특히, 미국에서 가상현실 비즈니스 성공적 모델로 평가 받고 있는 세컨라이프의 사례를 개발 및 서비스 업체인 린든랩의 부사장을 비롯한 유수한 패널들이 참여하여 심도 있는 토론이 이루어질 것입니다.

2. 행사개요(포럼 개요 및 안내)
  • 일 시: 2007. 05. 31 (화)
  • 장 소: 건설공제회관 2층 중회의실
  • 주최 및 주관: (사)콘텐츠경영연구소, 중앙대게임컨텐츠연구센터
  • 후 원: 문화관광부, 매일경제신문사, (재)한국게임산업진흥원, (사)한국게임학회, 디스이즈게임
  • 협 찬: ㈜애시드크레비즈
  • 참 가 대 상: 온라인 게임 및 디지털 콘텐츠 산업 관련 종사자, 정부/학계
3. 세부 진행 일정

내용

구분 발표 밒 토론자 내 용
기조 강연 1 위정현(중앙대 교수) 세컨라이프를 통해 본 향후 UCC전략
패널 강연 2 이영렬(문화관광부 게임산업팀장) 게임산업 정책 관점에서 바라 본 세컨라이프
3 Jinsoo Yoon(Linden Lab 부사장) 세컨라이프의 이해
4 송재경(XL 게임즈 대표) MMORP에서의 UCC활용
5 이치형(KT 콘텐츠사업담당 상무) 통신사업자 관점에서의 세컨라이프
6 휴식
7 질의 및 응답
  • 신 청 기 간: 2007. 05. 14(월) ~ 2007. 05. 25
  • 홈페이지 접수(www.cmikorea.or.kr) : 선착순 150명 및 초청 참가자(초청메일 발송)
4. 촬영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