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러닝 FAQ

  • Q
    Q) G러닝 지도사 연수과정에 대하여 알고 싶습니다.
    A

    G-러닝 지도사 연수과정은 총 3주간으로 교육이 이루어지며, 1주차와 2주차에는 온라인 강의 15시간 및 레포트 작성으로 평가가 이루어지고, 3주차에는 집체교육 2일 과정으로 연수가 진행됩니다. G-러닝 지도사 과정을 수료하신 분들께는 수료증을 발급해드리며, G-러닝 2급 지도사 자격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합니다. 

  • Q
    Q) G러닝 지도사의 자격 기준은 어떻게 됩니까?
    A

    G-러닝 지도사는 해당 분야에 대한 전문적인 식견과 교육 능력을 가진 현직교원 외에도 학원강사, 외부강사, 학부모, 지역인사 모두 가능합니다. 단, 초등학교 방과후 강사로 근무하실 경우에는 해당학교 학교운영위원회의 심의(자문)를 거쳐 학교장이 최종 결정합니다. 

  • Q
    Q) G러닝 수업에 참여하고 싶은데 수업은 어디서 합니까?
    A

    현재까지 G-러닝 수업은 서울 및 인천, 경기지역 초등학교에서 방과후수업 형태로 운영이 되고 있으며 학원에서는 방학특강 형태로 수업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G-러닝 방과후 수업이 개설된 학교에서는 분기별로 수업에 참여할 수 있으며, 더 많은 학생들에게 G-러닝 학습 프로그램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현재 홈스쿨링 프로그램으로 개발작업에 있습니다. 더 자세한 문의는 연구소로 문의하여 주십시오. 

  • Q
    Q) G러닝이 타 교육콘텐츠와 비교해서 좋은 점이 무엇입니까?
    A

    ∘학생들이 좋아합니다.

     -흥미도가 높고 몰입성 있는 콘텐츠로 학생들의 집중도가 높아집니다.

     -학생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자기주도학습이 가능합니다.


     ∘성과도출이 확실합니다.

     -타 인터넷 교육 콘텐츠보다 월등한 성취도 향상이 가능합니다.

     -10년 동안 축적된 일선 학교를 대상으로 한 효과 검증 시스템이 있어 성적향상 및 학생의 흥미도 검증이 가능합니다.


    ∘교사의 수업 운영이 편리합니다.

     -학생들이 수업에 재미를 느끼고 몰입하기 때문에 수업운영이 용이합니다.

     -약 100여명의 현직교사들께서 G러닝을 체험하시고 좋은 평가를 내려주셨습니다.

     -수업에 활용되는 학생용 교재와 교사용 교재가 제공됩니다.


    ∘학부모님들이 좋아합니다.

     -G러닝을 통한 학생들의 성적향상 효과가 검증되어 학부모님들 반응이 뜨겁습니다.

     -학부모님들의 성원으로 약100여개 학교, 만명의 학생들이 G러닝 수업을 체험하였습니다.

     -게임 과몰입을 예방하여 자녀와의 갈등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2009년 서울우신초등학교 G러닝 연구학교 운영결과보고서)

  • Q
    Q) G러닝의 학습 구성 요소는 무엇입니까?
    A

    G-러닝 학습은 G-러닝 지도사 연수를 통해 지도사 2급 자격을 취득한 교사의 수업 지도 아래 정규교과과정으로 구성된 G-러닝 콘텐츠에 접속하여 해당 퀘스트를 수행하고, G-러닝 교재속의 문제풀이를 통해 보충 및 심화학습이 가능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 Q
    Q) G러닝으로 무슨 과목을 공부 할 수 있습니까?
    A

    현재 G-러닝으로 공부할 수 있는 과목은 영어와 수학, 그리고 영어기반 수학입니다.


    ∘씨드스토리영어(Seed Story)

     ->초등학교 2~3학년용으로 초등학교에서 영어를 처음 배우는 저학년의 어휘학습을 위해 제작된 영어교육 콘텐츠입니다. 쉬운 문제풀이와 스토리텔링을 기반으로 어휘, 문장을 지루하지 않게 제시함으로써 효과적으로 어휘학습이 가능합니다.


    ∘그린영어(Green English)

     ->초등학교 4~6학년용으로 3D게임인 ‘로즈온라인’을 기반으로 초등학교 고학년의 정규 영어교과 과정을 기반으로 기획된 영어교육 콘텐츠입니다. 영어 교육전문가와 현직교사 가 콘텐츠 개발과 감수에 참여하여 콘텐츠의 질을 높였으며, 어휘와 읽기, 듣기, 쓰기등 실생활에 관련된 이야기를 통해 스스로 학습하면서 영어를 자연스럽게 익히게됩니다 .

     

    ∘그린수학(Green Math)

     ->초등학교 4~6학년용으로 3D게임인 ‘로즈온라인’을 기반으로 초등학교 고학년의 정규 수학교과 과정을 기반으로 기획된 수학교육 콘텐츠입니다. 수학 교육전문가와 현직교사가 콘텐츠 개발과 감수에 참여하여 콘텐츠의 질을 높였으며, 이야기를 통한 수에 대한 이해와 단순 암기식 계산이 아닌 사고력을 통한 연산 연습과 스토리 진행에 따른 문제해결 과정에 대한 이해 및 연습으로 수학 기초를 탄탄하게 다질 수 있습니다.


    ∘Math Planet(영어기반수학)

     ->초등학교 고학년 및 중학교 1~2학년 고급과정으로 미국 초등학교 정규 수학교과과정을 영어기반으로 기획된 게임형 교육 콘텐츠입니다. UCLA교수, 헐리우드 콘텐츠 전문가, 실리콘 밸리 교육사업가, 현지교육전문가로 구성된 G러닝 커미티 단체가 개발과 감수에 참여하여 콘텐츠의 질을 높였으며, 미국 최초로 도입된 한국 교육콘텐츠로 LA La Ballona 초등학교에서 정규 수학수업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수학적 개념을 이야기로 구성한 퀘스트를 통해 쉽고 재미있게 개념을 이해할수 있으며, 조건을 파악하고 이에 맞는 답을 찾는 연습을 통해 논리력을 향상 시킬수 있습니다. 또한 상황별로 주어지는 다양한 단서들을 이용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 Q
    Q) G러닝은 처음 어디서 개발 및 도입되었습니까?
    A

    G-러닝은 2003년도에 (사)콘텐츠경영연구소에서 최초로 개발되어 2009년부터 3년간 문화관광부, 교육과학부가 지정한 G러닝 연구학교 시범사업을 수행하였습니다. 2011년도에는 경기도와 협력하여 경기도 관내 42개 초등학교에서 G-러닝 영어와, G-러닝 수학으로 방과후 사업을 실시하여 G-러닝의 학업성취도 향상이 검증되었으며, 2012년도에는 인천광역시와 협력하여 G-러닝 방과후 사업을 진행하여 도시와 도서벽지 지역간의 교육격차 해소에 기여하였습니다. 또한 국내뿐만 아니라 2005년 일본을 필두로 현재까지 미국과 베트남에서 G러닝 수학 시범수업 사업을 실시하였으며, 현재까지도 G러닝 교육 글로벌을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습니다. 

  • Q
    Q) G-러닝의 정의는 무엇입니까?
    A

    G-러닝은 ‘게임(Game)형 교육 콘텐츠 활용교육’을 의미하는 신조어로써 게임형 교육 콘텐츠(G-러닝 콘텐츠)를 활용한 교수학습활동입니다. G-러닝 콘텐츠는 온라인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하며 다양한 장르의 게임에 학습 요소를 접목한 새로은 개념의 교육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