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M포럼

(사)콘텐츠경영연구소는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국ㆍ내외 디지털 콘텐츠 산업의 최신동향에 관한 정보를 세계적으로 수집하고, 분석하여 관련 업체에 중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등 디지털 콘텐츠 산업의 질적 향상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이와 같은 연구 성과들을 디지털 콘텐츠 관련 업계들과 공유하고 문제점들에 대한 열린 토론의 장을 만들기 위한 포럼을 개최하고 있습니다.

(사)콘텐츠경영연구소에 많은 관심 기울려 주시는 여러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제1회 DCM Forum 2005. 05. 04
1. 배경 및 목적

(사)콘텐츠경영연구소(소장 중앙대 위정현 교수)와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은 미국 온라인게임 시장에 대한 이해와 향후 진출전략 수립을 위한 심층 토론의 자리를 갖고자 5월 4일(수요일)에 제1회 디지털 콘텐츠 경영 포럼을 국내 게임업계 종사자 및 정부, 학계 관계자를 모시고 개최하고자 합니다.

이에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2. 행사개요(포럼 개요 및 안내)
  • 일 시: 2005. 05. 04 (수) 15 : 30 ~ 19 : 30
  • 장 소: 중앙대 창업보육센터 제2공학관 세미나실 (5층, 507호)
  • 주최 및 주관: (사)콘텐츠경영연구소 /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
  • 참 가 대 상: 게임 산업 관련 종사자 및 정부, 학계 30명
3. 세부 진행 일정

내용

1부(15 : 00 ~ 17 : 40) : 강연
  • 1. 미국 온라인게임 시장에 대한 전략적 접근 - 중앙대 위정현 교수
  • 2. 웹젠의 미국 시장 진출 전략과 향후 전망 - 웹젠 박기목 이사
  • 3. Navy Field의 미국 시장 진출 케이스 분석 - SDENTERNET 손석일 부장
2부(17 : 40 ~ 19 : 30) : 집중 토론
  • 신 청 기 간: 2005. 04. 27(수) ~ 2005. 05. 02(월)
  • 참 가 비 용: 1인당 2만원 (선착순으로 제한, 기업당 3인까지 신청 가능)
  • 입 금 계 좌: 조흥은행 906-03-013215, 예금주 : (사)콘텐츠경영연구소
  • 참가신청 및 문의 : (사)콘텐츠경영연구소 02-827-0302, 담당자 : 이성연 연구원